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국 얼리어댑터 리뷰 "갤럭시S8, 시중 스마트폰 중 최고"



IT/과학

    미국 얼리어댑터 리뷰 "갤럭시S8, 시중 스마트폰 중 최고"

    • 2017-07-09 10:07

    SA, 출시 후 40일간 올라온 1천500명 리뷰 분석…"빅스비에는 무관심"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시리즈가 미국 얼리어댑터들로부터 시중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갤럭시S8 시리즈는 미국 소비자 전문지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해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9일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가 아마존·AT&T·버라이즌 등 미국 내 주요 판매 사이트에서 출시 이후 40일간 올라온 갤럭시S8 시리즈 사용자 리뷰 1천500여개를 분석한 결과 갤럭시S8이 시중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평점인 4.57점(5점 만점)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S8 시리즈의 성공 요인으로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이 꼽혔다. 갤럭시S8은 베젤(테두리)을 최소화한 18.5대 9 비율의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로 유려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이 화면에 '인피니티(Infinity·무한대)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또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천2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전면 카메라에는 자동 초점 기능(AF)이 후면 카메라에는 듀얼 이미지 픽셀과 광학 이미지 안정화 기술(OIS)이 들어가 있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8 리뷰 3분의 1에 등장해 가장 많이 언급된 요소로 꼽혔다. 다만 '인피니티'라는 네이밍을 언급한 것은 3.5% 수준에 그쳤다.

    19%의 리뷰에 등장한 카메라와 관련해서는 특히 비판적인 반응이 없는 것이 눈에 띄었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에는 관심이 다소 적었다. 리뷰 중 4% 정도만이 빅스비를 언급했고, 내용은 다소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 시리에 비해 인지도가 아직 적은 데다 5월로 예정됐던 영어 버전 출시가 계속 미뤄진 탓으로 보인다.

    SA는 "갤럭시S8 첫 40일간의 사용자 리뷰를 통해 강력한 삼성전자 브랜드와 새로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성공의 요인으로 분석됐다"며 "갤럭시 S8은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고의 제품 반열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SA는 이어 "빅스비의 전체 기능이 지원되면 더 많은 소비자가 빅스비에 대한 관심을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전체 스마트폰 평가에서 갤럭시S8플러스와 S8에 나란히 1, 2위를 매겼고 배터리 성능평가에서도 갤럭시S8플러스에 최고점을 줬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