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아쏘시오홀딩스, 제약업계 최초 블라인드 채용 도입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제/산업 생활경제

    동아쏘시오홀딩스, 제약업계 최초 블라인드 채용 도입

    (사진=자료사진)
    동아제약의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제약업계로는 처음으로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블라인드 채용은 학력과 성별 등으로 발생하는 선입견을 없애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한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은 올 하반기 인턴 40여명을 채용하고 연구∙개발 등 전문직을 제외한 전 부문에 걸쳐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200여명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채용된 인턴들은 약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직무능력과 근무성적 등 공정한 평가를 통해 역량이 뛰어난 인턴들은 정규직으로 채용 전환될 예정이다.

    블라인드 채용 방식은 향후 정기 공채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959년 공채 1기때 부터 지속해 오던 입사지원서 양식을 전면 수정해 사진과 학력, 출신지역, 가족관계 등을 없앤 새로운 입사지원서를 마련했다.

    바뀐 입사지원서에서는 '이름', '연락처', '자격∙경력사항', '직무관련 교육 이수사항', '지원 분야 역량', '가치관'만 기재하면 된다.

    기존 채용 절차도 간소화된다. 면접 또한 블라인드 형태로 진행된다. 면접관은 지원자의 인적사항을 모르는 상태에서 직무관련 역량평가를 통해 선발하게 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학력과 집안배경 등 겉모습에 가려 기회 조차 얻지 못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꿈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