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성전자가 뽑은 올해 지원할 기술 21개 과제 살펴보니…

기업/산업

    삼성전자가 뽑은 올해 지원할 기술 21개 과제 살펴보니…

    반도체 재료와 스마트 머신이 방향

     

    삼성전자가 2017년도 미래기술육성센터가 지원하는 2017년도 지정테마 지원과제 총 21개를 선정해 11일 발표했다.

    이 지원사업은 미래기술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삼성전자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지정테마 과제공모' 사업으로 국가적으로 필요한 미래기술분야를 지정해 해당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과제는 차세대 반도체 재료와 소자, 스마트 머신(Smart Machine)을 위한 인텔리전스(Intelligence) 2개 분야다.

    먼저 차세대 반도체 재료와 소자 분야에서는 반도체 집적화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비휘발성 로직을 위한 저온공정 하프니아 강유전체 터널정션'을 구현하는 과제 등 12건이 선정됐다.

    또 인텔리전스 분야에서는 '딥러닝 학습과 추론을 향상시키기 위한 메모리 중심의 가속기 아키텍쳐' 과제 등 9건이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기초과학·소재·ICT 3대 분야와 신기술·미래기술 분야 등 국가 미래과학기술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10년간 총 1조 5천억 원을 출연하는 미래기술육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 일환으로 실시하는 기초과학, 소재, ICT 분야의 '자유공모 지원과제'는 매년 상, 하반기에 한 차례씩 선정하며, 올해 하반기 지원과제 선정 결과는 9월 2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다른 지원 프로그램인 '지정테마 지원과제'는 매년 1회 선정하며 다음 지원 과제는 내년 5월에 접수할 예정이라고 삼성은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