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굿모닝뉴스 1분영어] Says who? - 누가 그런 말을 해?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Says who? - 누가 그런 말을 해?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Says who? - 누가 그런 말을 해?"입니다. 이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지난 1일 홍콩 주권이 중국으로 반환된 지 20주년을 맞았습니다. 주권 반환 20주년을 맞아 영국과 중국이 체결한 홍콩반환협정의 유효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과 영국이 홍콩반환협정의 실질적인 효력을 놓고 상반된 주장을 내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중국 루캉 외교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홍콩반환협정은 "이제 역사"라며 "그전에 중국과 영국이 체결한 조약은 이제 아무런 의미나 구속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루캉 대변인은 또 "영국 측에는 홍콩에 대한 주권이 없고, 홍콩을 감독할 힘이 없다. 관련된 사람들이 이런 현실을 알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영국 외교부 대변인은 "'2047년까지 홍콩인의 삶의 양식과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한다'는 양국 공동선언은 홍콩반환협정 서명 당시만큼이나 오늘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중국 측 주장을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다시 말해, 영국과 중국이 홍콩반환협정의 실질적인 효력을 놓고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죠. 중국은 84년에 체결된 협정을 놓고 "내가 언제 그랬었나?"라는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표현은 이미 했던 약속에 대해 기억을 못 하는 척 하며"누가 그런 말을 해?, 내가 언제? - Says who?"를 준비했습니다. 간단하게 "Says who?"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짧지만 쉽게 쓸 수 있는 표현이네요. "Says Who?"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