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쌍용차 티볼리 2018년형 '아머' 출시…전면부 디자인 '혁신'



자동차

    쌍용차 티볼리 2018년형 '아머' 출시…전면부 디자인 '혁신'

    20일부터 판매 시작…주문제작형 '기어 에디션’도 함께 출시

    (사진=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소형SUV의 '지존' 티볼리의 2018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쌍용차는 17일 소형SUV 티볼리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개선한 '티볼리 아머(TIVOLI Armour)'를 새롭게 선보이고, 20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볼리 아머는 전면부 디자인 혁신을 통해 SUV 본연의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쌍용차 제공)

     

    쌍용차는 이날 국내 최초로 주문제작형 콘셉트의 스페셜 모델인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Gear Edition)'도 함께 선보였다.
     
    티볼리 아머는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mechanic)'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 범퍼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또 기존 일부 외장 컬러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투톤컬러 사양을 8가지 모든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쌍용차 제공)

     

    실내 공간은 시트와 도어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퀼팅 패턴을 새롭게 적용했고,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을 변경해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티볼리 아머는 언더코팅 범위를 확대해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줄이는 등 소음∙진동 방지 성능도 강화했다. 

    티볼리 아머 기어 에디션은 국내 최초 주문제작형 콘셉트로 주력 모델인 VX를 기본으로 최고급 퀼팅 가죽시트에 HID 헤드램프 등 선호사양을 대거 추가했다.
     
    한편 쌍용차는 이날 하루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 2018년형 티볼리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사진=쌍용차 제공)

     

    티볼리 아머의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가솔린 모델 ▲TX(M/T) 1,651만원 ▲TX(A/T) 1,811만원 ▲VX 1,999만원 ▲LX 2,242만원, 디젤 모델 ▲TX 2,060만원 ▲VX 2,239만원 ▲LX 2,420만원이며, 스페셜 모델인 기어 에디션(Gear Edition)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2,195만원 ▲디젤 모델 2,400만원이다.
     
    티볼리 에어도 외관 디자인 변경을 제외한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했지만 차명은 그대로 유지되며, 기어 에디션은 출시되지 않는다. 판매 가격은 엔진 및 트림 별로 가솔린 모델 ▲IX 2,095만원 ▲RX 2,300만원, 디젤 모델 ▲AX(M/T) 1,989만원 ▲AX(A/T) 2,149만원 ▲IX 2,305만원 ▲RX 2,530만원이다.
     
    쌍용차는 신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주력 모델들의 가격을 최대 23만원(가솔린 VX 기준)까지 인하해 상품경쟁력을 더 높였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