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수영장의 대표 격인 여의도 수영장은 명성만큼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한강공원에 자리한 야외수영장은 무더운 여름철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에서 시원하게 휴일을 보낼 수 있어 여름이면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다. 주말 나들이 장소나 아이들과 물놀이할 곳을 찾는다면 가까운 한강 야외수영장에서 더위를 피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강 수영장은 여의도, 잠원, 뚝섬, 광나루, 망원, 잠실 6개의 야외수영장과 난지, 양화 2개의 물놀이장으로 운영된다. 한강 수영장은 넓고 쾌적한 물놀이 공간은 물론 한강을 조망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접근성도 좋아 만족도가 높다. 샤워시설, 매점, 에어슬라이드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모두 갖추고 있다.
◇ 여의도 수영장한강 수영장의 대표 격인 여의도 수영장은 명성만큼 다양한 시설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강수영장 중 가장 넓은 풀장을 자랑하며 아쿠아링, 물대포 등 워터파크에 준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복잡한 대중교통이나 자차를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한강거리공연페스티벌, 한강다리밑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져 물놀이로 더위를 식히고 다른 체험 행사도 즐길 수 있다.
◇ 잠원 수영장강남에 위치한 잠원 수영장은 성인풀만 있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선탠을 즐기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다른 한강수영장들보다는 덜 북적이는 편이며 올해 수영장 바닥을 기존의 페인트 도색에서 수영장용 타일로 바꾸어 한층 더 위생적이고 깔끔한 모습으로 재단장했다.
◇ 양화 물놀이장
양화 한강공원에 위치한 양화 물놀이장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얕은 수심의 풀장으로 작년에 처음 오픈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한다. 물놀이장은 다른 한강 수영장들보다 입장료가 저렴하다.
◇ 이용 안내한강 야외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휴일 없이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기본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6세 미만은 무료이며 물놀이장의 경우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주차요금은 수영장 이용객들에 한해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 대해서는 입장료의 50%가 할인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한강 수영장의 대표 격인 여의도 수영장은 명성만큼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사진=시티투어닷컴 제공)
한편 서울시에서는 한강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 및 서비스를 개정했으며 '한강 몽땅 여름 페스티벌'을 개최해 매일 신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각종 이벤트와 서바이벌 게임, 버블댄스 페스티벌, 안전체험 교육과 스킨스쿠버 교육 등 놀거리와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 7일 공식 개장을 알린 한강공원 (여의도, 잠원, 양화) 야외 수영장에서는 오픈과 함께 오는 7월 22일까지 사전 구매하는 얼리버드 고객 대상으로 성인기준 기존가보다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티켓은 공식 판매처인 시티투어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으로 당일에도 편리하게 구매 및 이용이 가능하다. 얼리버드 티켓 구매 및 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티투어닷컴 (www.city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