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 자유여행객들에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도쿄와 함께 일본 최대의 관광도시로 사랑받고 있는 오사카는 오감만족이 가능한 여행지다. 오사카가 위치한 간사이 지역은 고베, 나라, 교토 등 오사카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근교 도시들도 있어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역을 알차게 둘러보려면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교통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여행의 목적, 장소에 따라 패스 선택은 달라질 터. 나에게 딱 맞는 패스를 알아보자.
◇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1·2일권
오사카는 물론 고베와 나라, 교토 등 주변 도시도 여행할 계획이라면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1, 2일권을 추천한다. 한큐전철이 운행하는 모든 지역을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외국인 대상 프리 승차권이다. 단, 성인만 구매 가능하며 고베코소쿠선은 제외된다.
교토 후지미이나리. 간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하면 간사이 전 지역의 교통수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간사이 스루패스 2·3일권간사이 지방을 여행할 때 아주 유리한 패스다. 간사이 전 지역의 지하철, 전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3일권의 경우 월요일부터 화요일, 수요일까지 연속 또는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비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관광지 무료 입장을 불가하지만 약 350개의 관광지와 상점 등의 할인 특전이 있고 잘못 갈아타고 무제한 환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JR 간사이 와이드 패스공항에서부터 간사이 및 기타지역 내 특급열차, 보통열차의 자유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다. 간사이, 난키, 오카야마 지역 및 키노사키온센(온천) 여행 시 이용 가능하다. 패스 유효기간은 연속 5일이며 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지정된 JR역의 JR 종합안내소(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 실물 패스로 교환해야 한다. 이외 오사카에서 고베까지의 구간을 1일 동안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도 있다.
◇ JR 패스일본 전역의 JR열차를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철도 승차권이다. 일본 전역의 국철과 초고속 신칸센열차, 나리타 익스프레스 등을 일정 기간 동안, 횟수, 구간, 거리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철도 승차권이라고는 하지만 JR 패스로 특정 구간의 JR 버스와 JR 페리보트도 탈 수 있다. JR 페리는 혼슈와 홋카이도, 또는 시코쿠를 연결한다. 도쿄와 오사카, 교토 등 일부지역만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지만 단기간에 일본 전역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편리하다.
우메다 공중정원.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사진=웹투어 제공)
◇ 오사카 주유패스 1·2일권
오사카 시내의 교통과 관광지 무료 입장이 가능한 패스다. 오사카 시내 25개의 시설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13개의 시설에서 할인 등 특전을 받을 수 있는 오사카 여행의 최강 패스로 꼽힌다. 간사이 지역을 여행할 때 간사이 쓰루패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유리하다. 이외 지하철, 트램, 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오사카 1일 승차권(비지터스 패스)도 있다.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는 아시아 최초로 해리포터존이 마련돼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라피트 왕복권·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신(新)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왕복권과 유니버설스튜디오 재팬 (1DAY 프리패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며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이 결합된 1일 프리패스권도 판매 중이다.
한편 웹투어는 간사이 지역의 다양한 교통 패스, 입장권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간사이 외에도 다양한 지역의 패스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