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당 뺀 여·야2당, 공무원 2875명 증원 합의…곧 본회의 개최



국회/정당

    한국당 뺀 여·야2당, 공무원 2875명 증원 합의…곧 본회의 개최

    한국당은 '공무원 900명' 고집하며 '불참'

    21일 밤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야3당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첫 추경안 처리를 시도하는 가운데 여의도 국회 본청에 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야2당(국민의당, 바른정당)은 21일 중앙공무원 2875명을 증원하는 데에 합의했고, 곧 본회의를 개최해 정부의 일자리 추경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은 이번 추경안의 핵심 쟁점이었던 공무원 1만2천명 증원(필요 예산 80억원)은 민주당이 한발 물러나 중앙공무원 2875명을 증원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증원은 분야별로 ▲대도시 파출소·지구대 순찰인력 1,104명 ▲군부사관 652명 ▲인천공항 2단계 개형 인력 조기채용 537명 ▲동절기 AI관리·예방 인원 82명 등이다.

    여·야2당은 추경안에 부대조건을 달아 이번에 증원되는 공무원 채용 비용은 추경이 아닌 정부 목적 예비비에서 충당하기로 했다.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는 정부 인력의 효율화, 재배치에 대한 장기 운영계획을 10월 20일까지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여야는 이날 오후 10시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이번 합의사항을 반영한 뒤 본회의를 개최해 추경안을 처리할 방침이다.

    자유한국당은 공무원 증원 규모를 900명 이내로 고집하면서 이번 합의에 불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