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약사 불법 리베이트에 강력한 자정 운동"



생활경제

    "제약사 불법 리베이트에 강력한 자정 운동"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오픈 이노베이션" 강조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오른쪽)이 24일 기자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제약업계의 리베이트 문제에 대해 "강력한 자정 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 회장은 24일 서울 방배동 제약바이오협회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검찰의 동아제약 불법 리베이트 수사와 이장한 종근당 회장의 '갑질' 논란 등과 관련해 "협회에서 공정거래자율준수(CP) 경영을 최대한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 회장은 또 "협회 차원에서 계도 방안을 찾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강력한 자정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회장은 "벌칙이 강화된 이후 한 번 적발될 경우 제약사 입장에서는 상당히 심각한 수준까지 이를 수 있다"며 "(불법 리베이트) 상당 부분 감소되고 있고 정부 의지와 사회적 분위기 등을 감안할 때 앞으로 불법 리베이트는 급속히 소멸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회장은 이와함께 제약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회장은 "새 정부가 대한민국의 경제 견인차로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을 꼽았고 산업육성 의지를 공식화 했다"면서 "제약산업계는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서 국민건강 수호와 국가경제의 한축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적극적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원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은 제약산업계의 미래전략 핵심 키워드는 생산성과 부가가치 향상"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제약산업계가 바이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글로벌 등 3개 부문별로 어떤 행보와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며서 "바이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글로벌 등 3가지 축을 엮는 융합의 기저에는 오픈이노베이션이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 산업계, 연구기관, 학계, 의료계, 유관단체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가는 오픈 이노베이션,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능을 극대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