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카카오페이 月 송금액 800억원 돌파…전월比 60%↑

기업/산업

    카카오페이 月 송금액 800억원 돌파…전월比 60%↑

    지난해 출시後 꾸준한 기능 추가와 제휴사 확대로 서비스 완성도 높혀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25일, 자사의 간편 송금 서비스가 7월 월간 송금액 8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월 대비 60% 이상 증가한 금액으로, 카카오페이는 4월 별도 법인으로 출범 후 월간 송금액이 매월 100억원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페이 간편 송금 서비스가 7월 월간 송금액 8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전월 대비 6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의 핀테크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페이는 이같이 밝히면서, 지난 4월 별도 법인 출범 뒤 월간 송금액이 매월 100억원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따.

    카카오페이는 최근 '쇼미더머니 6', 이상민, DEAN(딘) 등 최고의 이슈메이커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섰다. 송금하면 연상될 수 있는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익숙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전연령층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출시 뒤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능 추가와 꾸준한 제휴사 확대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혀 오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시중 모든 금융기관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창으로 연결되도록 해 사용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최근에는 송금 시 카카오톡 메신저를 더욱 센스있게 활용하는 '쪼르기' 기능과 '송금 봉투' 기능도 선보였다.

    5개로 시작했던 제휴사도 꾸준히 확대해 현재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6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알리페이와 결제 시스템 통합 및 기존 사업 강화를 위해 개발/사업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 공채를 진행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