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총각네 가맹점주, '갑질 논란'에 반박글 "욕은 친근함의 표시"



사건/사고

    총각네 가맹점주, '갑질 논란'에 반박글 "욕은 친근함의 표시"

    "많은 사람들이 '똥개 교육' 무료로 청강" 상반되는 주장 제기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의 '갑질 논란'과 관련해 언론의 보도내용과 상반되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가맹점포를 운영 중인 김 모 씨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사실을 바로 잡고 싶다"며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4년을 일했다고 밝힌 김 씨는 "누구보다 이 대표와 가까이 지냈으며 그분이 어떤 사람인지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이 대표가) 욕은 하지만 그분만의 미사여구다. 친근함의 표시이다. 총각네에 몸담은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다. 욕은 한 건 사실이지만 진짜 욕을 위한 욕이 아니다"라며 이 대표의 욕설 논란에 대해 반박했다.

    금품상납 요구 논란에 대해서는 "우선 2년 동안 (본사가) 무이자·무자본으로 매장을 오픈시켜줬다. 이익을 본사랑 나눠 갖는 게 아니라 전부 가맹점주가 들고 가는 것이다. 겉만 프랜차이즈지 실제론 형·동생 같은 끈끈한 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너무 감사해서 나를 포함해 몇 점장들이 조그마한 선물을 하곤 했다"며 자발적인 '선물'이었음을 강조했다.

    또, 500만 원이 드는 '똥개 교육' 관련, "(이 교육은) 나 때문에 만들어진 것이다. 누구보다 정확한 사실을 알고 있다. 이 대표로부터 배우기도 하지만 다른 강사님도 뵙고 싶고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우리들이 돈을 모아서 대표님께 드리며 다른 강사님들께도 배우고 싶다 해서 시작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수많은 강사님으로부터 수준 높은 교육을 들을 수 있었으며 장사 이외의 것들에서도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게 500만 원의 시작이었고, 지금은 말이 500만 원이지 거의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청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