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국정 5개년 대북정책 목표도 맹비난한 北



통일/북한

    文 국정 5개년 대북정책 목표도 맹비난한 北

    ‘이명박·박근혜 정부와 본질상 차이 없다’ 주장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 (사진=조선중앙통신)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베를린 구상에 이어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대북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이명박·박근혜 정부와 "본질상 아무런 차이도 없다"고 맹비난했다.

    북한의 선전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28일 '시대의 요구와 촛불 민심을 똑바로 보라'라는 제목의 글에서, 문재인 정부가 최근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국정목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실현하기 위해 제시한 전략에 대해 "'북핵폐기'와 '흡수통일'에 총적 목표를 둔 것으로서 이명박 박근혜 패당이 내걸었던 '비핵개방 3000',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본질상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비난했다.

    "다른 것이 있다면 현 당국이 '화해, 협력'이라는 가면을 쓰고 외세에 추종하여 북남관계 문제를 '핵폐기'를 유도하기 위한 제물로 삼으려는 흉심"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문 대통령의 베를린 구상뿐만 아니라 대선 공약을 반영한 임기 내 국정 목표에 대해서도 강한 불신과 함께 비난을 퍼부음에 따라, 정부의 회담 제의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호응을 통한 남북관계 개선이 매우 어려울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이 매체는 "남조선 당국이 굳이 조선반도 핵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바란다면 그 누구의 무장해제를 노린 '핵폐기'가 아니라 미국 핵 위협의 완전제거부터 들고 나와야 한다"고 강변했다.

    북한은 "미국의 대조선적대시 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 로케트를 협상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이며 핵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북한은 이어 "현 남조선 당국이 '핵문제'와 관련한 우리의 원칙적인 립장을 외면하고 2020년이라는 시한부까지 달아 '북핵폐기합의' 도출이요 뭐요 하는 것은 사실상 외세와 야합하여 우리를 압살하기위한 속심"이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특히 "남조선당국이 반공화국 '인권'모략 각본들을 '대북전략'에 그대로 버젓이 옮겨놓은 것은 우리에 대한 체재대결을 선언한 것"이고 해석했다.

    북한은 아울러 문재인 정부가 국정운영계획에서 밝힌 '신경제지도 구상'에 대해서는 "잡다한 것들을 내든 것은 현 남조선 당국이 치적 쌓기, 인기몰이에만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비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