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中企 "세법 개정안 환영, 일자리 확대 기대"

 

중소기업계가 정부의 세법 개정안 발표와 관련해 일자리 확대와 양극화 해소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일 세법 개정안이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경영 개선에 대한 정부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신설된 '고용증대세제'는 중기특별세액감면과 다른 고용·투자지원제도와의 중복적용을 허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근로소득증대세제 공제율 상향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기업 세액공제액, 중소기업 취업근로자 소득세감면 기간확대로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 한편 고용창출형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추가 감면은 일자리 기반을 확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와함께 소기업과 소상공인 공제부금을 임의로 중도해지할 경우 적용되는 기타 소득세율 인하, 개인 음식점업의 농수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율 상향 등은 영세 소상공인의 세부담 경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중앙회는 세법개정안의 후속 과정에서도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가 수렴되길 바란다며 동시에 중소기업계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조세정의실현2022-02-27 18:42:09신고

    추천19비추천2

    정확한 인식 없이 피상적인 지식으로 임기 응변식으로 대응하려니 한계가 있을 수밖에. 윤구두의 머릿 속에는 지가 배신한 대통령과 정권에 대한 증오뿐이라 합리적 판단이 불가함. 러시아와 우크라의 군사력 차이와 남과 북의 그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이고 우리의 군사력이 세계 top10권인데 도대체 무슨 헛소릴 하는건지. 그리고 종전선언만으로 평화가 조성된다고 이 정부의 누가 그랬나? 다만 평화정착으로 가는 하나의 과정일 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