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낙연 총리 "용가리 과자 상해는 살인행위"



총리실

    이낙연 총리 "용가리 과자 상해는 살인행위"

    "경위 파악, 대책 보고" 지시

    이낙연 총리 (사진=총리실 제공/자료사진)

     

    이낙연 국무총리는 4일 액체질소가 첨가된 이른바 '용가리 과자'를 먹다 위에 구멍이 나는 상처를 입은 어린이 사고와 관련해 "이는 살인행위"라며, "경위를 파악하고 향후 대책을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무총리실 일일간부회의에서 "어린이가 즐겨 먹는 식품과 어린이용품에 관한 안전관리는 지금보다 더 엄격해야하고, 어떠한 빈틈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어린이 안전과 관련해서는 용기 등에 주의 의무를 기재하는 것만으로 조치가 완료되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어떤 (위험한) 일도 일어날 수 있다고 전제하고 안전대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 문제가 제도적 미비 문제인지 시행 과정상에 발생한 문제인지를 신속히 파악하여 보고하라"고 식약처에 지시했다.

    이 총리는 "어린이 먹 거리와 환경호르몬 등 어린이용품 안전문제는 매우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한다"며, "저출산 시대에 어린이 안전문제를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규제를 완화하더라도 안전과 생명과 관련된 규제는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총리는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식약처, 산업부, 환경부 등 관계부처에서 어린이 안전문제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한 보완대책을 마련할 것"도 함께 당부했다.

    한편 지난 1일 초등학생 A(12)군은 천안의 워터파크 주변 이동식 매장에서, 먹으면 연기가 나는 이른바 '용가리 과자'를 사서 먹다가, 용기 안의 액체 질소가 잘못 식도를 타고 들어가 위에 5㎝ 크기의 구멍이 뚫려 봉합 수술을 받은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