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 세계 아이폰 사진 모여라"…애플, 인스타그램 시작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Tech

    "전 세계 아이폰 사진 모여라"…애플, 인스타그램 시작

    애플이 최초의 아이폰 사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했다.

    애플은 7일(현지시간) @apple 공식 인스타그램 운영을 시작했다며 "전 세계 아이폰 사용자들의 렌즈를 통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선별적으로 게재된 앨범은 유명 사진작가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비디오 슬라이드 쇼, 스토리를 담은 사운드 클립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애플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 '#ShotoniPhone'을 사용한다. 큐레이터는 이 해시태그를 사용한 아이폰 사용자들의 창의력과 다양성을 담은 사진을 찾아 제작자에게 공유할 수 있는지 의사를 타진하고 애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한다. 하지만 애플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게재하지 않는다.

    애플은 220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애플뮤직(Apple Music)을 비롯해 아이튠즈(iTunes), 비츠1(Beats 1), 아이북스(iBooks), 카풀 카라오케(Carpool Karaoke), 더 플랫닛 오브 앱(The Planet of Apps) 등 여러 인스타그램 계정을 관리하고 있지만 아이폰 사진 관련 계정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apple 계정과 해시태그 #ShotoniPhone을 통해 기존 계정처럼 기업 홍보에 주력하기 보다 매년 1조 장에 달하는 전 세계 아이폰 사용자들의 창의적인 사진을 통해 애플과 아이폰의 가치를 더 높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