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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혼다·재규어·BMW 8,900여대 리콜

    혼다와 재규어·BMW 업체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와 이륜자동차 8,900여대가 리콜(시정조치)된다.

    국토교통부는 10일 "이들 3개 업체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자동차와 이륜자동차 총 4개 차종 8,902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밝혔다.

    혼다 어코드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혼다코리아(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어코드 7,354대는 배터리 충전상태 등을 운전자에게 안내해주는 배터리 센서에 수분 등이 들어가 부식될 수 있으며 배터리 센서가 부식될 경우 합선에 의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 차량은 오는 16일부터 ㈜혼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재규어 XJ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재규어 XJ 326대는 에어백 제어 소프트웨어에 오류가 있어 사고 시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 차량은 10일부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BMW R 1200 GS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BMW코리아(주)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BMW R 1200 GS 등 2개 차종 이륜자동차 1,222대는 앞바퀴 지지대와 조향 핸들을 연결하는 부품이 약하게 제작되어 파손될 수 있으며 해당 부품이 파손될 경우 운전자가 의도한 대로 방향 전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해당 차량은 오는 11일부터 BMW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고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비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www.car.go.kr)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 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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