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클래식 통한 인성교육…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캠프 성료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제/산업 기업/산업

    클래식 통한 인성교육…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캠프 성료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지난 8일부터 2박 3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클래식 악기 교육 프로그램인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7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4년부터 한화그룹이 평소 클래식 악기를 접하기 어려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청주와 천안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문화사회공헌 활동이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클래식 음악 교육을 통해 거부감을 줄이고 악기연주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데 활동의 중점을 둔다.매년 60~70여명을 대상으로 연간 160시간 이상을 교육하며, 현재까지 총 200여명의 단원을 배출했다.

    (사진=한화그룹 제공)
    이번 캠프에서 청소년들은 11월 정기공연에서 연주할 브람스 '대학축전서곡', 베르디 '개선행진곡' 등을 집중 연습했다.

    올해는 벨기에 브뤼셀 왕립음악원을 졸업하고 국내외 연주와 교육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바이올리스트 김영애 교수를 비롯한 전문연주가 5명이 재능을 기부했다.또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연상하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특강 자리도 마련됐다.

    바이올리스트 김영애 교수는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이 성취감, 자신감 등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음악캠프에 적극 참가했고 훗날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선생님이 돼서 지역의 꿈나무들을 키우는 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캠프에서 실력을 향상시킨 청소년들은 11월 각 지역에서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