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뜨사' 이영진 "과거 감독에게 전라 촬영 요구받아"



방송

    '뜨사' 이영진 "과거 감독에게 전라 촬영 요구받아"

    배우 이영진. (방송화면 캡처)

     

    배우 이영진이 과거 영화 촬영 시 합의 없는 전라 촬영을 요구받았다고 밝혔다.

    10일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뜨거운 사이다'(뜨사) 2회에는 최근 논란이 된 여배우 A씨와 김기덕 감독의 입장 차에 따른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패널로 출연한 이영진은 과거 한 영화를 언급하며 자신이 겪은 일을 공개했다.

    그는 "시나리오에 모든 베드신이 한 줄이었다. 당시 제작사 대표와 미팅을 했는데, 이미지 처리를 할 거라 노출에 대한 부담은 안 가져도 된다고 이야기를 나눴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촬영장에 갔더니 첫 촬영, 첫 신, 첫 컷이 남자배우와의 베드신이었다. 그래도 잘 촬영할 수 있겠지 생각했다"며 "갑자기 감독님이 옥상으로 불러 1대1 면담이 이뤄졌다. 어색할 수 있으니 챙겨주려는 마음에 불렀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랐다. 감독은 '딸같은 배우', '고등학생 다니는 아들이 있는데 그 아들에게 창피한 영화를 만들고 싶지 않아' 등을 운운했다.

    이영진은 "작품으로 승부할 거면 작품으로 이야기하지 가정사를 이야기하지 않는데 왜 이러나 했다"고 밝혔다. 감독의 의도는 역시나 노출 요구였다.

    이영진은 이어 "당시는 상세 계약이 없을 때"라며 "단순히 현장에서 설득에 의해 (노출신이나 베드신을) 찍을 수 있는가는 생각해 볼 부분이다"라고 밝혔다.

    또 "대본은 계약서라기보다는 가이드다. 이렇게 찍겠다는 약속 같은 것이다"며 "그러나 뭉뚱그려 쓰는 경우가 많았다. 읽는 사람에 따라 수위가 달라진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이렇게 민감한 사안이라면 철저한 계약 하에 찍어야 한다. 설득이 안 된다면 진행해서는 안 되는 것. 설득이 된다면 계약서를 다시 작성하고 약속도 다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