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정부시, 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안중근 애국정신 기려



경인

    의정부시, 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안중근 애국정신 기려

    15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박종철 의정부시의회 의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문희상 국회의원, 홍문종 국회의원. (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도 의정부시는 광복절인 15일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전 10시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독립유공자, 광복회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경축사와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시장(가운데)과 광복회원들이 광복절 기념행사를 마친 뒤 안중근 의사 동상이 설치된 역전근린공원을 찾아 안 의사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렸다.(사진=의정부시 제공)

     

    행사 후 참석자들은 역전근린공원에 설치된 안중근 의사 동상을 찾아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렸다.

    중국 내 유력 민간단체인 차하얼(察哈爾)학회가 제작해 기증한 동상은 2.5m 높이의 청동 재질로 안 의사가 달려가며 품 안에서 권총을 꺼내는 형상이다.

    안병용 시장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과 나라사랑, 더 나아가 동북아시아의 평화에 대해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안 의사를 비롯한 애국선열들께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