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이에게는 오랜 꿈이기도 하고 어떤 이에겐 삶의 쉼표이자 도전이기도 한 배낭여행. 거리며 시간이며 비용 등 준비하기에 만만치 않은 여행임에 틀림없다. 어렵게 가는 만큼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배낭여행을 찾는다면 조금더 모험심을 발휘해 다국적 배낭여행 컨티키로 눈을 돌려보자.
컨티키를 이용해 여행자는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느긋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사진=컨티키 제공)
전세계에서 모여든 18~35세의 젊은 여행자들과 함께 떠나는 컨티키 배낭여행은 단체 배낭여행으로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움을 즐기면서도, 패키지여행처럼 편안하고 안전하다는 것이다. 컨티키 전용 50인승 버스를 이용해 여행지의 구석구석을 방문하지만 버스에서 내리는 순간 자유여행이 시작된다. 혼자 다녀도 좋고 컨티키에서 사귄 친구들과 함께 다녀도 되고 몸이 힘들면 차에서 쉬어도 좋다. 컨티키에서는 무거운 배낭을 메고 힘겹게 헤매는 일도, 숙소를 찾느라 걱정할 필요 없다. 넉넉하게 주어진 시간에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컨티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쾌적한 숙소와 현지 전문가들의 자세한 여행지 소개, 주요 관광지와의 독점적인 계약 등으로 여행자들이 여행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컨티키는 다양한 여행방법을 제시,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컨티키 제공)
단체 배낭여행이라 할지라도 한 가지 여행방식으로는 모든 여행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없다. 컨티키는 55년의 축적된 노하우로 더많은 여행자들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8가지의 여행방법을 만들어냈다. 여름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는 하이에너지는 컨티키 전용숙소에서의 파티 등 가장 열정적이고 가장 컨티키적인 여행방식이다.
모험심 많고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디스커버리는 호텔과 호스텔 등의 숙박을 혼합해 예산에 맞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등 특정지역을 집중해서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들을 위한 인뎁스익스플로러, 한 지역을 천천히 음미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는 에어텔 형식의 이지페이스, 여름의 혼잡스러운 유럽과는 달리 여유있게 유럽을 누빌 수 있는 겨울유럽, 적은 비용으로 많은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유럽캠핑은 가장 인기 있는 컨티키 프로그램이다. 그리스, 터키, 크로아티아를 크루즈를 타고 여행하는 세일링크루즈도 있다.
외국인 친구들과 여정을 함께하며 서로다름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글로벌한 마인드를 갖게된다. (사진=컨티키 제공)
컨티키 배낭여행의 꽃은 같이 여행을 다니는 다국적 여행자들과의 교감일 것이다. 짧게는 10일에서 길게는 한 달이 넘게 여정을 함께 하다보면 국적이나 문화, 성별에 상관없이 자연스럽게 친해진다. 컨티키가 준비하는 다양한 테마의 파티에 참가하거나 일정이 끝난 뒤 현지의 펍이나 클럽을 찾아 함께 술 한잔 기울이며 또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얘기들을 나누다 보면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가치관을 접하게 되고 이해하며 친구가 되는 것이다. 이후에도 인연을 이어가며 글로벌 우정을 나눌 수도 있다. 잠드는 시간까지도 외국인친구들과 수다를 떨다보면 처음엔 쑥스러워 입이 안떨어지던 영어도 자연스럽게 술술 나와 스스로도 놀라게 될 것이다. 웃고 즐기며 익히는 생생한 어학연수의 현장인 셈이다.
세계의 청춘들과 함께 여행하며 교감하며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진짜 여행 컨티키, 젊음과 용기만 있다면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컨티키는 가을, 겨울, 2018년 봄 상품 예약자에 한해 7.5% 할인해주는 조기예약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배낭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컨티키에 문의하면 된다.
취재협조=TTC KOREA(
www.ttc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