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금연휴' 해외여행예약 늦었다고? 일본으로 떠나자



여행/레저

    '황금연휴' 해외여행예약 늦었다고? 일본으로 떠나자

    직장인들에게 제 2의 휴가, 가을방학으로도 불리는 긴 추석 연휴로 인해 유럽을 비롯한 미주 동남아 등 항공권은 이미 매진된 지 오래. 뒤늦게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 보지만 항공권 구입은 엄두조차 못내 포기하려 한다면 일본으로 눈을 돌려보자.

    여행사들이 추석 황금 연휴기간 출발하는 단체항공권을 특가로 내 놓기도 하니 아직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본은 거리도 가깝고 같은 문화권이라 마음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일본에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높은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도쿄는 신주쿠, 하라주쿠, 시부야, 오다이바, 디즈니랜드 등 유명한 관광지들이 셀수 없이 많다(사진=웹투어 제공)

     

    ◇ 천개의 즐거움이 존재하는 도쿄(동경)

    일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도쿄는 수 많은 얼굴을 가진 도시다. 도쿄의 쉼표 우에노공원, 쇼핑, 유흥, 비즈니스의 중심지인 신주쿠, 도쿄만이 한 눈에 들어오는 도쿄 도청의 멋진 전망, 개성 넘치고 독특한 일본 젊은이의 패션, 문화의 거리 하라주쿠, 문화, 유행의 중심지라 불리는 시부야, 낭만 넘치는 오다이바 해변과 도쿄 디즈니랜드 등 셀 수 없을 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오사카의 도톤보리는 먹거리의 천국이자 젊음의 거리이다(사진=웹투어 제공)

     

    ◇ 감미로운 미각탐험 오사카

    미각의 도시라 할 만큼 맛 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오사카의 신사이바시는 오사카 제일의 쇼핑 지역으로 다국적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도톤보리는 도톤보리 강 하단의 활기 가득한 젊음의 거리로 오사카하면 떠 오르는 바로 그 화려한 네온사인의 거리이다.

    도톤보리 번화가 아래의 아케이드 쇼핑촌인 난바와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다채로운 관광지가 여행자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한다. 오사카 주유 패스를 이용하면 주변의 주요관광지인 나라, 고베, 교토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좋다.

    눈부신 전망을 자랑하는 오키나와는 가족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일본의 하와이, 오키나와

    에메랄드 빛 바다와 열대 나무가 바람에 살랑대는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나 휴양, 관광 어떤 목적으로 가도 만족 할 수 있는 여행지다.

    세계 최대 규모의 대형 수조를 통해 길이 8.5m의 고래상어가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츄라우미 수족관, 13세기말부터 14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류큐 왕국의 상징 슈리성, 나하국제거리, 코우리지마 대교 등 볼거리와 베니이모 (자색고구마) 타르트, 블루씰 아이스크림 등도 맛볼 수 있다.

    삿포로에 있는 홋카이도는 여름이면 보라빛 라벤더 꽃이 만발해 장관을 이룬다. (사진=웹투어 제공)

     

    ◇ 오색찬란한 도시 삿포로

    여름이면 여름, 겨울이면 겨울 계절마다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삿포로. 홋카이도의 상징 시계탑, 오오도리 공원 등 삿포로 시내 관광지와 맥주 매니아들의 발길을 끄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 낭만적이고 이국적인 오타루 운하와 오르골당 등이 유명하다.

    홋카이도의 명물인 라벤더 아이스크림과 삿포로 라멘, 게 요리도 빼 놓치 말고 맛보자. 보랏 빛 라벤더의 향연 후라노 팜토미타 꽃밭과 아오이케 청 호수의 에메랄드 빛 물색도 여행자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오카야마는 일본의 옛정취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소도시이다(사진=오카야마관광청 제공)

     

    ◇ 작지만 아름다운 오카야마

    오카야마는 고즈넉한 일본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혼슈 주고쿠 지방의 아름다운 소도시로 요즘 새롭게 주목받는 관광지이다. 고풍스런 일본을 만날 수 있는 곳, 쿠라시키 미관지구는 흰벽의 거리로 유명한 곳으로 에도 시대부터의 전통적인 창고 저택들과 다이쇼, 쇼와초기의 서양풍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1597년 지어진 6층 규모의 오카야마성 천수각과 일본 3대 정원의 하나로 3백년의 역사가 숨쉬는 고라쿠엔 등도 볼 수 있다. 나가노 우동 학교 체험도 재미있다. 일본 대표 우동마을인 카가와에서 우동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한편 웹투어는 추석 연휴 기간동안 출발하는 도쿄(동경), 오사카, 삿포로, 오키나와, 오카야마 등 5개 노선의 단체 항공권을 판매 중이다.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단체항공권은 출발시간이 고정되어 있으나 개인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이다. 항공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