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만기출소 한명숙 "2년동안 가혹했던 고통…새로운 세상 만났다"



국회/정당

    만기출소 한명숙 "2년동안 가혹했던 고통…새로운 세상 만났다"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았던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경기도 의정부 교도소에서 2년 동안의 수감 생활을 마치고 만기 출소했다.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유죄 확정판결을 받고 복역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새벽 5시 2년여의 수감 생활을 마치고 의정부 교도소에서 만기 출소했다.

    한 전 총리는 마중나온 지지자들과 취재진 앞에서 "이렇게 이른 아침에 저를 맞기 위해 의정부까지 멀리서 달려와주신 여러분께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운을 뗐다.

    눈물을 글썽거리며 멈칫했던 한 전 총리는 "짧지 않은 2년 동안 정말 가혹했던 고통이 있었지만 새로운 세상을 드디어 만나게 됐다"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제게 닥친 큰 시련을 이겨낼 수 있던 건 제 진실을 믿고 응원해주신 수많은 분들의 믿음 덕분이었다"며 말을 이어 나갔다.

    한 전 총리는 "이 자리를 빌려 정말 진심으로 수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사랑에 힘입어 앞으로도 당당하게 살아나가겠다"고 마무리했다.

    한 전 총리는 2007년 열린우리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로부터 9억 원 상당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2015년 8월 징역 2년을 선고받아 의원직을 상실했다.

    이날 한 전 총리가 출소하는 의정부교도소 앞에는 지지자 백여 명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우원식 원내대표를 비롯해 문희상·이해찬 의원 등이 마중을 나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