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제공)
지난 7월 최단기간 1만대를 돌파한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최근 8주 동안 국내 판매만 4만대를 넘겼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의 판매속도가 지난달에 비해 2배 가량 빨라졌다며 최근 8주 동안 국내 판매량 4만 대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은 연간 50만대 정도로 추산되는데 LG는 스틱청소기 판매신장세가 매우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LG 전체의 청소기 판매 가운데 절반이던 무선청소기 비중이 최근 60%로 늘어 구매고객 2명중 1명은 코드제로를 택했다고 LG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이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대폭 끌어 올려 강한 흡인력을 내는게 판매신장의 이유인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청소기의 흡입구에도 1초에 16회 회전하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를 별도로 탑재해 청소 성능을 한층 높였다고 LG는 덧붙였다.
특히 청소성능 외에 설계와 디자인부터 조작 버튼에 이르는 작은 부분들까지 철저하게 사용자를 배려 한 점 또한 크게 기여했다는게 LG설명이다.
한편 LG전자는 부품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무선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