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테이프를 활용해 가사만 봐도 멜로디가 떠오르는 유명 노래의 가사를 버스 정류장 광고판 등에 부착한 이색 옥외 광고 '포에버 스티킹 빌보드'. (사진=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s) 에서 최우수상 4개를 휩쓸며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은 최근 발표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수상 결과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3개 등 총 10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 디자인 컨셉 분야에서도 최우수상 1개를 받아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11개의 상을 휩쓸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역별로는 디자인 강국으로 꼽히는 독일에서 7개, 한국에서 4개의 상을 수상했다.
지난 1955년 창설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레드닷은 매년 제품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3개 분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주목받은 작품은 독일법인이 3M과 진행한 ‘포에버 스티킹 빌보드(Forever Sticking Billboards)’ 캠페인으로 이 캠페인은 3M 테이프를 활용해 가사만 봐도 멜로디가 떠오르는 유명 노래의 가사를 버스 정류장 광고판 등에 부착한 이색 옥외 광고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