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도종환 장관, ARD국제음악콩쿠르 우승 손정범에 축전



공연/전시

    도종환 장관, ARD국제음악콩쿠르 우승 손정범에 축전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이 '제66회 뮌헨 에이아르디(ARD·독일 공영방송) 국제음악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피아니스트 손정범(26) 씨에게 축전을 보냈다.

    도 장관은 9일 보낸 축전을 통해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나라 음악인들의 뛰어난 예술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클래식 저변이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로서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독일 뮌헨 에이아르디(ARD) 국제음악콩쿠르는 1952년에 시작된 독일 최고 권위의 음악경연대회다. 기악·성악 등 클래식 전 분야를 망라하며 지난 1973년에 정명훈 현 롯데 유스오케스트라 음악감독이 피아노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는 바이올린, 피아노, 오보에 및 기타 부문 경연이 열렸다. 피아노 부문 경연 본선에서는 총 34명의 진출자가 참가해 치열한 경합 끝에 손정범 씨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손정범 씨는 서울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했고, 졸업 후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지난 2011년 조르지 에네스쿠 국제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 2012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 음악콩쿠르 특별상, 이탈리아 발티돈 국제음악콩쿠르 2위를 차지하는 등 국제무대에서 음악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