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광현 맹활약' 천안쌍용중, CBS배 우승…제천중 준우승



농구

    '김광현 맹활약' 천안쌍용중, CBS배 우승…제천중 준우승

    김광현, 대회 MVP로 선정

    천안쌍용중이 11일 충북 단양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28회 CBS배 전국 남녀 중고배구대회' 남중부 결승전에서 제천중을 꺾고 우승을 확정한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천안쌍용중이 제천중을 꺾고 '제28회 CBS배 전국 남녀 중고배구대회' 남중부 우승을 차지했다.

    천안쌍용중은 11일 충북 단양군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중부 결승전에서 제천중을 세트 스코어 2-0(25-20 25-9)으로 제압했다.

    천안쌍용중과 제천중은 준결승전에서 각각 옥천중과 경북사대부설중을 꺾고 결승 무대에 올랐다.

    마지막 무대에 오른 팀들답게 1세트부터 접전이 벌어졌다. 천안쌍용중이 경기 중반까지 큰 점수차로 앞서갔다. 그러나 제천중도 쉽게 물러서지 않고 끈질기게 추격했다.

    승부처에서 천안쌍용중의 집중력이 빛났다. 23-20에서 김준호의 속공이 제천중의 코트를 강타했다. 이어 김광현이 강력한 스파이크로 1세트를 마무리했다.

    천안쌍용중은 2세트에도 기세를 이어갔다. 상대 리시브가 흔들리는 틈을 노려 10-1까지 앞서갔다. 점수는 이후에도 쉽게 좁혀지지 않았다. 제천중의 리시브는 안정감을 되찾지 못한 반면 천안쌍용중의 공격은 시간이 지날수록 날카로움을 더했다.

    천안쌍용중은 17-8에서 김준호의 블로킹과 이구하의 공격 성공으로 19-8로 리드를 이어갔고 마지막까지 제천중에 추격의 빌미를 제공하지 않은 채 경기를 매조졌다.

    김광현은 뜨거운 어깨를 뽐내며 팀 승리를 견인해 대회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