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간안내] 영성 생활을 한다는 것 외



종교

    [신간안내] 영성 생활을 한다는 것 외

    [앵커]

    경기도 양평에서 개신교 영성 공동체, '모새골'을 이끌고 있는 임영수 목사가 영성 생활 가이드 책을 펴냈습니다.

    새로나온 책,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영성 생활을 한다는 것 / 임영수 지음 / 두란노 펴냄

    '모두가 새로워지는 골짜기'라는 뜻의 개신교 영성 공동체 '모새골'을 세운 임영수 목사.

    그가 전하는 영성 생활 가이드 북입니다.

    책은 임영수 목사가 모새골 공동체를 이끌어가며 개인적으로 묵상한 잠언 형태의 글을 묶어냈습니다.

    저자는 "영성 생활은 성령의 리듬에 맞추어 살아가는 삶의 방식"이라고 강조합니다.

    책은 영성 생활은 무엇인지부터 하나님과 깊이있는 교제를 하는 법, 공동체에서 사랑과 용서를 하는 법 등을 소개합니다.

     

    ◇ 아무도 보는 이 없을 때 당신은 누구인가? / 빌 하이벨스 지음 박영민‧김명희 지음 / IVP 펴냄

    지난 20년 동안 전세계 20만 독자에게 사랑을 받은 미국 윌로우크릭교회 목회자 빌 하이벨스의 인격 계발서 완결편입니다.

    출간된지 20주년을 기념해 확대 개정판으로 출간된 이 책은 현대적 예화와 토론 질문 등을 더했습니다.

    특히 '세상 변혁: 인격이 가장 중요할 때'라는 부제의 장을 새로 추가해 개인의 인격 성숙을 돕고 그리스도인의 제자로 살아가는 법을 조언합니다.

     

    ◇ 구약의 성령론 / 로이드 R. 니브 지음 차준희·한사무엘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구약성서에 나오는 '하나님의 영' 즉 성령에 대해 다룬 책입니다.

    저자는 구약성서 본문을 초기 왕정 시대와 바빌론 포로기 전후 등 4 가지 시대로 분류하고 이 중에서 하나님의 영을 가리키는 '루아흐'가 사용된 본문을 분석했습니다.

    특히, 이스라엘 역사의 진행과 '하나님의 영' 사이의 연속적인 발전사를 재구성해 구약에 나타난 성령의 독특한 사역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채성수 영상편집 서원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