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원, 문성근-김여진 합성사진까지 유포… "경악"



연예 일반

    국정원, 문성근-김여진 합성사진까지 유포… "경악"

    문성근 "합성사진뿐이겠습니까… 검찰 조사 응하겠다"

    (사진=자료사진)

     

    국가정보원이 정부 비판적인 문화예술인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기 위해 노골적인 합성사진까지 만들어 배포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일보는 국정원 심리전단이 2011년 여름 배우 문성근과 김여진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내용의 계획을 작성해 상부에 보고했고, 같은 해 10월 민간인 사이버외곽팀 등을 동원해 실행에 옮겼다고 14일 보도했다.

    국정원은 보수우파를 자처하는 '대한민국 긍정파들의 모임'(대긍모) 인터넷 카페 게시판에 '[19禁] 문성근과 김여진의 부적절한 관계'라는 제목으로 두 사람이 나체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공화국 인민배우 문성근, 김여진 육체관계'라는 문구가 써 있다.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이번 합성사진 등을 포함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 등을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검찰은 이르면 다음주 국정원 블랙리스트에 포함된 문화·연예계 이사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한국일보는 전했다.

    이에 문성근은 트위터에 해당 기사를 링크하며 "경악! 아~ 이 미친 것들. 검찰 조사에 응하겠습니다"는 글을 썼다. 이어, "합성사진뿐이겠습니까? 검찰에 가면 공작이 분명한 '바다이야기'도 물어봐야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한편,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원 전 국정원장이 취임한 2009년 2월 이후 문화연예계 특정 인물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 퇴출 압박 활동이 있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 '블랙리스트'에는 문화계·배우·영화감독·방송인·가수 등 총 82명이 올라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