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노쇼핑·노옵션' 추가비용 없이 즐기는 크루즈여행

여행/레저

    '노쇼핑·노옵션' 추가비용 없이 즐기는 크루즈여행

    이름난 험탄들은 오랜 정비로 대부분 사라졌지만, 여울이 많고 물살이 세서 여전히 험난한 곳으로 유명한 서릉협.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장강삼협은 중경 백제성에서 호북성 남진관에 이르는 세 개의 협곡인 구당협, 무협, 서릉협을 총칭하는 말이다. 강 주변으로 명승고적을 비롯한 아름다운 경관이 자리하고 있어 수 많은 관광객이 이 절경을 보기 위해 크루즈 여행을 즐긴다.

    ◇ 무협

    구당협과 이어진 무협은 중경과 호북성 경계에 있는 45㎞ 길이의 협곡이다. 골이 깊고 굽이가 많은 곳으로 그윽한 경치를 자랑한다. 무협에서는 장강의 남쪽과 북쪽에 각각 6봉씩 위치하고 있는 무산 12봉이 가장 유명하다.

    ◇ 서릉협

    총 길이 76㎞에 달하는 삼협 중 가장 긴 협곡인 서릉협은 중간에 위치한 31㎞의 묘남관곡을 중심으로 동서 두 구간으로 나누어진다. 이름난 험탄들은 오랜 정비로 대부분 사라졌지만, 여울이 많고 물살이 세서 여전히 험난한 곳으로 유명하다.

    총 길이 8km의 협곡으로 삼협 중 제일 짧지만 가장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구당협.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구당협

    구당협은 총 길이 8㎞의 협곡으로 삼협 중 제일 짧지만 가장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양쪽으로 깎아지르는 절벽과 그 위로 솟아오른 수 많은 봉우리는 웅장하고 강렬한 인상을 준다. 구당협의 절경은 중국 10위안 지폐에 그림으로 실려있을 만큼 아름답다.

    ◇ 소삼협

    삼협의 경치를 축소한 모습 같다고 하여 소삼협이라 이름 붙여졌다. 총 길이 50㎞로 장강삼협의 지류로 주변의 산이 높고 물이 맑아 자연과 야생동물을 감상하기 좋다.

    ◇ 석보채

    정강삼협의 진주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누각 석보채는 목탑형식으로 이루어진 12층의 건물이다. 하단 9층과 상단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저 지어진 9개의 층은 신기하게도 못하나 사용하지 않고 지어졌다. 나선형 계단을 따라 꼭대기에 올라가면 양쯔강의 절경을 볼 수 있다. 이 절경을 보기 위해 매해 수십만 명의 인파가 이곳을 방문한다.

    길이 약 2,300m에 높이 185m, 너비 135m이며 최대 저수량이 393톤이나 되는 세계 최대의 댐 중 하나인 삼협댐. (사진=참좋은여행 제공)

     

    ◇ 삼협댐

    삼협댐은 양쯔강 중상류인 중국 호북성 이창시에 건설된 다목적 댐이다. 길이는 약 2,300m에 높이 185m, 너비 135m이며 최대 저수량이 393톤이나 되는 세계 최대의 댐 중 하나다.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어마어마한 규모에 다시 한번 놀란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노 쇼핑, 노 옵션으로 일체 추가비용 없이 즐기는 장강삼협 특급 크루즈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참좋은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참좋은여행(www.verygoodtour.com)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