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도시바, 반도체사업 20조원에 SK하이닉스 등에 매각 공식발표

IT/과학

    도시바, 반도체사업 20조원에 SK하이닉스 등에 매각 공식발표

     

    일본 도시바가 반도체 사업부문 매각을 공식 발표했다.

    도시바는 21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오늘(20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베인 캐피털을 주축으로 하는 컨소시엄에 도시바 메모리의 전체 주식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도시바는 또 메모리의 안정적인 사업을 위해 3,505억엔, 우리돈 약 3조 6천억원 가량을 재출자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시바는 미국의 베인캐피탈과 일본계 기업, 해외기업 연합과 도시바 자신이 출자해 보통주와 전환형 우선주식, 사채형 우선주를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시바가 발표문에 베인캐피털 외에 참여기업의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SK하이닉스와 미국의 애플, 델 등이 포함됐다.

    도시바는 발표문에서 주식양도 가격은 2조엔 우리돈 20조 6백억원 정도가 될 예정이라며 주식양도계약 체결시에는 다시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바는 웨스턴디지털과의 법적분쟁이 있지만 웨스턴디지털 등의 청구가 받아들여지더라도 주식은 이번 계약에 따라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주식양도는 도시바 임시주주총회 결의와 각국 경쟁법 등 필요한 수순을 거쳐서 오는 2018년 3월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일본 언론들은 도시바가 이르면 21일 베인캐피털 등과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