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교육청, 학교장 등 간부 대상 청렴연수 실시



부산

    부산교육청, 학교장 등 간부 대상 청렴연수 실시

     

    부산교육청은 청탁금지법 시행 1년을 맞아 9월 25일 오후 1시부터 4시간동안 부산교육연수원에서 학교장과 4급이상 고위공직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청렴연수는 청탁금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일선현장에서의 위반사례와 변화사례, 놓치기 쉬운 위반행위의 신고처리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당초 대상인원인 300명보다 훨씬 많은 학교장과 고위공직자가 수강 신청을 해 청탁금지법에 대한 관심과 청렴에 대한 의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청렴연수에서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 소장이 ‘청렴 실천으로 행복한 인생 만들기’ 주제로, 시교육청 이일권 감사관이 '청탁금지법과 청렴부산교육 실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또 이 감사관은 자신이 스스로 다짐하고 있는 청탁금지법 10계명도 안내한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7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분야 교육정책 모니터링' 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가 기관장(학교장)의 실천의지(38.4%)로 나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학교장과 고위공직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일권 감사관은 "이번 연수는 학교장과 고위공직자들이 민주적인 학교경영, 청탁금지법 안착, 청렴문화 확산 등에 대한 의지를 되새기는 계기가 돼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