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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다가오니 효도가전 매출도 늘어났네'



기업/산업

    '추석 다가오니 효도가전 매출도 늘어났네'

    동부대우전자, 기능쉽고 공간효율 좋은 효도가전 매출 증가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조작법이 간단하고 공간효율성이 놓은 이른바 '효도가전'의 매출이 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추석을 앞두고 효도가전 제품들의 수요증가로 9월 세째주까지 매출이 전달대비 약 30% 가까이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는 29.2㎝의 두께로 벽면에 설치해 부모님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대표 효도가전이라고 동부대우는 설명했다.

    또 102리터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다목적 냉장고로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4분의 1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고 소형 뚜껑형 제품과 다르게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꺼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동부대우는 덧붙였다.

    월간 소비전력도 8.7kWh로 김치냉장고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달성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이 밖에, 조작에 능숙하지 못한 어르신을 위해 간단한 조작으로 튀김, 그릴 등 38가지 다양한 요리를 자동조리할 수 있는 프라이어 오븐 등 실버시장을 겨냥한 실속형 효도가전들이 추석을 맞아 판매량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동부대우는 전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출시된 효도가전들은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면서 실용성까지 뛰어난 제품들로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복잡한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효도가전제품들은 9월 들어서면서 판매량이 평소보다 30%이상 증가하는 등 추석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동부대우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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