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영어교육도시 4번째 국제학교 10월 개교



제주

    제주 영어교육도시 4번째 국제학교 10월 개교

    미국교육과정 SJA 제주...학교운영위원회 첫 도입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에 조성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네번째 국제학교가 다음달 개교한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교육부 동의를 거쳐 지난 22일 영어교육도시 내 SJA 제주 국제학교 설립을 최종 승인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 제주(Saint Johnsbury Academy Jeju, 약칭 SJA 제주) 국제학교'의 편제 학년은 PK(유치원)∼12학년이며, 68학급 정원 1254명으로 미국교육과정을 토대로 운영된다.

    개교일은 10월23일이며 올해는 27학급(PK∼10학년), 정원 498명으로 시작한다.

    SJA 제주 국제학교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3개의 국제학교와는 달리 최초로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학부모와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역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으로 국제학교의 장이 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교육청은 SJA 제주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심의과정에서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가 학부모의 학교 운영 참여를 높이는 방안으로 학교운영위원회 설치를 요구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SJA 제주 국제학교는 이미 2개의 국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법인인 ㈜ 제인스이 설립하는 것인 만큼 현재 운영하고 있는 국제학교의 장점을 반영하고, 국제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제도 도입으로 기존 학교와는 차별화된 국제학교 운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