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정치사찰 주장에…민주 "흑역사 먼저 돌아보라"



국회/정당

    홍준표 정치사찰 주장에…민주 "흑역사 먼저 돌아보라"

    불법적으로 개인 통신 조회했다면 지위고하 막론하고 법적 책임 져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자료사진.(사진=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검찰.경찰.군 기관이 자신의 수행비서 통화기록을 6차례 조회했다는 사실을 근거로 정치사찰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현 정부 흠집 내기 이전에 박근혜 정권에서 일어났던 흑역사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라"면서 일축했다.

    박완주 수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정치공작 공화국 주장은 ‘남의 눈에 든 티는 나무라면서 제 눈의 들보는 보지 못한다’는 속담을 떠오르게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수석은 그러면서 지난해 2월에 정청래 전 의원이 박근혜 정부 3년 동안 검찰, 경찰, 국가정보원이 국민들의 통신을 도감청하거나 통신내역을 들여다본 건수가 무려 9,194만여 건이고, 이중 38%만 당사자에게 통보를 했고 나머지 62%는 통보조차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폭로한 사례를 들었다.

    또 2014년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경찰과 검찰이 건강보험관리공단으로부터 각각 350만 건과 88만 건을 영장도 없이 공문으로 개인 의료 정보를 가져갔다는 사실도 밝혀진바 있다고 덧붙였다.

    박 수석은 "어떤 정권이든 적법한 절차 없이 불법적으로 개인 통신을 조회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홍준표 대표 수행비서 통화기록 조회에 대해서도 이 원칙이 적용되어야 함은 물론이다"고 전제를 깔았다.

    이와 함께 홍 대표 수행비서에 대한 6차례의 통화기록 조회 중 4건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기 이전에 이뤄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