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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삼성전자가 유튜브에 LG전자의 OLED TV의 잔상문제를 제기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LG는 불쾌하다는 입장이지만 공식반응은 하지 않고 있다.

16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튜브에 'QLED vs OLED: The 12-Hour Image Retention Test' 라는 제목의 1분 43초 분량 동영상을 약 한달전 올렸다.

동영상은 실내체육관으로 보이는 곳에 설치된 무대에 LG OLED TV와 삼성 QLED TV를 설치한 뒤 게이머 6명을 등장시켜 12시간 동안 같은 화면모드에서 게임을 하게 하는 내용이다.

삼성은 Dynamic 모드이고 LG는 Vivid 모드이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동영상은 12시간이 지난뒤 LG OLED TV에는 잔상이 남는 모습을 보여준 뒤 'QLED TV에는 잔상이 남지 않았다'는 설명을 하는 것으로 끝낸다.

같은 조건에서 같은 화면을 12시간 구동시킨 뒤 타사 TV에는 잔상이 남고 자사 TV에는 잔상이 없다는 것을 강조하는 동영상으로 한달전 유튜브에 올라간 뒤 16일 오후 현재 1,116만 6천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측은 'OLED TV는 기본적으로 유기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명에서 무기물질을 사용하는 QLED TV와 수명에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대해 LG전자측은 '상도의에 어긋난 행위'라며 불쾌해 하면서도 공식적인 대응은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삼성의 이런 신경전은 1,500달러 이상 고가 TV시장에서 OLED 진영이 약전히고 있다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의 자료가 나오는 등 시장 판도에 변화조짐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반면 공장에서의 출하량을 기준으로 점유율을 계산하는 IHS마킷의 조사와는 달리 실제 현장가격을 근거로 점유율을 계산한다는 시장조사업체 GfK 통계로는 지난달 영국, 스웨덴, 중국, 브라질, 베트남, 태국 등 주요 12개국에서 삼성전자 QLED TV 주간 판매량이 OLED TV를 앞선 것으로 나온다.

조사기관에 따라서 또 조사방법에 따라서 TV의 점유율이 다르게 나오는 가운데 삼성이 유튜브를 통해 일종의 '네거티브' 동영상을 배포하면서 삼성의 불안감을 반영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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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sammoo2020-07-15 11:28:24신고

    추천9비추천3

    언제부터인가 친일파를 애국자로 둔갑을 시키는자들이 누구인가,
    친일파 보수와 친일파당인 미통닭당과 보수라 칭하는 친일파 무리들이다.

    일본군 장교로 독립군을 얼마나 잡아서 형벌을 처했는지 독립군들이 알고
    하늘이 알고 있거늘 어찌 팜렴치한 것들을 왜곡하고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는 것인지.

    현충원에 묻혀 있는 친일파들을 파내어 이장을 시켜야 되는데도 오히려 친일파를
    현충원에 안장을 시키다는 것이 친일보수들의 눈치를 보고 행하는 것이 화가 치밀어 오른다.

  • NAVER2020-07-15 10:20:24삭제

    추천5비추천23

    대한민국 국군창설에 헌신하고 625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낸 백선엽장군을 더듬다 자살한 백원숭이하고 비교하다니 너거 자식한테 그렇게 가르쳐라 자살은 아름다운거라고 ㅋㅋㅋ 나라를 지켜도 매국노는 나쁜거라고 ㅋㅋㅋ 너거 자식 대가리 쥐나겠다

  • NAVER2020-07-15 10:18:52삭제

    추천3비추천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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