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MBC노조 "유력인사들과 골프회동, 허연회 사장 물러나야"



부산

    부산MBC노조 "유력인사들과 골프회동, 허연회 사장 물러나야"

    김기춘·고영주 등과 골프 회동 드러나…18일 허연회 부산MBC사장 퇴진 촉구 기자회견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부산문화방송지부(지부장 문상환, 이하 부산MBC노조)가 허연회 부산MBC사장을 낙하산 인사로 규정하고 강도 높은 퇴진을 요구하고 나섰다.

    부산MBC노조에 따르면 허연회 부산MBC 사장은 iMBC 사장으로 있던 지난해 10월 22일 경기도의 한 고급 회원제 골프클럽에서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김삼천 정수장학회 이사장 등과 골프를 쳤다.

    허 사장은 당시 김 전 비서실장과 고 이사장의 골프비용을 각각 법인카드와 현금으로 결제한 뒤 김 전 비서실장에게는 돈을 돌려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허 사장은 부산MBC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부산MBC노조는 이 같은 일련의 과정을 토대로 허연회 부산MBC사장을 '적폐 중의 적폐'로 규정하고 전면 퇴진 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부산 수영구 민락동 사옥 앞에서 허연회 부산MBC사장 퇴진 요구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노조 측은 "처절한 투쟁을 통해 MBC의 모태인 부산문화방송의 자존심을 지켜낼 것"이라며 "언론노동자로서의 존엄을 위해 배수진을 치고 굳은 결의로 투쟁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부산MBC노조는 방송 정상화를 내걸고 앞서 지난 4일 파업에 돌입한 뒤 연일 각종 선전전과 집회를 이어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