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따뜻한 '큐슈 가고시마' 좀더 가볍게 즐기자

여행/레저

    따뜻한 '큐슈 가고시마' 좀더 가볍게 즐기자

    따뜻한 큐슈 가고시마는 검은모래찜질로 즐기는 온천이 유명하다(사진=일본정부관광국 제공)

     

    가고시마로 가는 길이 한층 가벼워진다. 이스타항공은 저가항공사 최초로 일본 가고시마 노선 정기편에 취항한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11월 1일부터 인천-가고시마 노선에 항공기를 투입하여 12월 20일까지 주 3회(수, 금, 일) 운항한다. 오는 12월 2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는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편수를 늘려 겨울 가고시마를 찾는 여행객들을 실어나를 예정이다.

    큐슈 가고시마는 일본의 나폴리라 불리는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겨울에도 온화한 날씨를 보여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사진=일본정부관광국 제공)

     

    큐슈섬 남쪽의 가고시마는 따뜻한 기후와 아름답고 푸른 바다로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덜 알려진 가고시마는 일본의 나폴리라 불리며 세계 유일 이부스키 모래찜질과 온천,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야쿠시마, 웅장한 활화산 사쿠리지마 등 빼어난 자연과 관광자원으로 일본 내에서 웰빙투어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웹투어가 가고시마의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한다.

    ◇ 검은 모래찜질 온천지 이부스키

    가고시마 남단 스차마 반도 끝에 위치한 이부스키는 가고시마에서 JR열차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다. 해안에서 자연스럽게 분출되는 온천열에 의해 뜨거워진 모래 속에 누워 땀을 빼는 천연 모래찜질 온천이 대표적이다.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일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사우나로 모래의 깊이로 온도를 조절한다.

    ◇ 이신 후루사토칸

    사이고 다카모리와 오쿠보 도시미치 등 막부시대 말기부터 메이지유신 기간을 로봇과 영상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는 시설이다

    시로야마산에서는 멀리 사쿠라지마의 멋진 전경을 볼 수 있다(사진=일본정부관광국 제공)

     

    ◇ 시로야마

    높이 107m의 산으로 시로야마 정상부근의 전망대에서 사쿠라지마와 긴코만, 시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해질 무렵에는 아름다운 야경감상지로도 인기가 많다. 전망대로 오르는 길에는 테루쿠니 신사가 있다.

    ◇ 센간엔(이소 정원)

    킨코만과 사쿠라지마를 배경으로 드넓은 부지에 조성된 정원으로 별장 고덴에서 이어지는 앞뜰은 바다와 사쿠라지마의 웅장한 자연을 정원으로 끌어들여 일본식 정원의 아름다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쿠로시오 바다의 고래상어를 만날 수 있는 큐슈 최대 수족관인 가고시마 수족관(사진=가고시마 공식웹사이트 제공)

     

    ◇ 가고시마 수족관(이오 월드)

    약 500종 3만 점의 바다생물들을 소개하는 큐슈 최대 규모의 수족관으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쿠로시오 바다의 고래상어이다. 고래상어의 식사시간 이벤트, 전기뱀장어가 전기로 먹이 잡는 모습, 돌고래 구경 등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여행한다면 추천하는 코스이다.

    가고시마 로컬요리인 사츠마요리는 신선한 재료와 맛으로 유명하다(사진=일본정부관광국 제공)

     

    ◇ 가고시마 먹거리

    온난한 기후와 풍요로운 자연의 혜택을 받은 가고시마는 예부터 중국대륙과 류큐왕국의 영향을 받아 독자적인 음식문화가 발달했다. 고구마를 먹고 자란 흑돼지 샤브샤브와 사츠마 요리(가고시마 로컬음식), 사쓰마아게 어묵, 간식으로 점보 모찌, 술로는 고구마로 만든 소주가 유명하다.

    한편 웹투어는 이스타항공 취항특가로 가고시마 자유여행 3일, 4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고시마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