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企, 벤처, 소상공인 "홍종학 후보자 지명 환영"



생활경제

    中企, 벤처, 소상공인 "홍종학 후보자 지명 환영"

    홍종학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청와대 제공)

     

    초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홍종학 전 의원이 지명되자 중소 벤처기업과 소상공인측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3일 입장 발표를 통해 "홍 후보자가 중소기업과 새정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한국경제가 당면한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과 벤처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수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중앙회는 "홍종학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 임명되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창업과 스마트공장 확산에 앞장서고 대기업의 기술탈취 근절 등 대·중소기업간 불공정거래환경 조성에 힘써 줄 것"을 기대했다.

    또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추진에 따른 중소 자영업자 부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중앙회는 그러면서 "중소기업 현장은 물론 국무위원으로서 정부 각부처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대기업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벤처기업협회도 홍 후보자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홍 후보자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가 활발한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총괄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벤처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창업(도전)-혁신-성장-성공-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벤처생태계 구축을 진두지휘할 적임자"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벤처업계의 현안인 창업규제완화와 회수시장 활성화 및 창업안전망 확충 등을 통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벤처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범부처간의 협력과 국가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혁신창업생태계 기반 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소상공인연합회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홍 후보자가 경제 민주화 실현의 적임자”라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번 지명을 계기로 "부처간 법령과 제도 정비 등의 현안 문제가 산적한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중소기업, 벤처기업을 위해 일신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소벤처기업부가 문재인 정부의 정책 성공을 견인하는 주요 경제부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