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24일 OLED로 세계 최대 프리미엄 TV 시장인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독일 현지시간으로 24일 뮌헨에 있는 소피텔 호텔에서 '유럽 올레드 데이(Europe OLED Day)'행사를 개최하고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사업 전략과 미래 디스플레이로서의 OLED의 비전에 대해 설명한 것이다.
이 날 행사에는 LG전자와 뢰베(Loewe),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B&O), 필립스(Philips) 등 유럽 주요 OLED TV제조사와 EISA, GfK, 레드닷 등 업계 전문가가 함께 참석해 OLED에 대한 비전을 적극 지지하고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TV의 확대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고 LG디스플레이는 전했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이 자리에서 "유럽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 프리미엄 시장의 비중이 높아 OLED 확산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시장"이라면서 "LG디스플레이는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OLED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유럽시장에서의 OLED TV의 확대가 전세계 TV시장 석권의 승부처로 보고 유럽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TV 영업/마케팅 그룹장인 이상훈 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17년 170만대, 18년에 250만대까지 확대해 OLED TV가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갖췄다"며, "유럽 시장에서 OLED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사들과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눈의 피로도 관련 연구를 진행한 미국 퍼시픽 대학(Pacific University) 제임스 쉬디(James Sheedy)박사는 이번 행사에 찬조연설자로 나서 "명암비를 높이기 위해 휘도를 높여야 하는 LCD와는 달리 OLED는 눈에 편할뿐 아니라 블루라이트 방출도 적어 피로가 적은 기술"이라고 밝혔다고 LG디스플레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