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교육청 국정감사 '교사 성추행, 교사 사망사건' 집중 추궁



전북

    전북교육청 국정감사 '교사 성추행, 교사 사망사건' 집중 추궁

    24일 전북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임상훈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24일 진행한 전북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는 부안여고 성추행 사건과 부안의 한 중학교 성추행 의혹 교사 사망 사건에 집중됐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부안여고 성추행은 교사 한 패거리에 의해 집단적, 장기적으로 이뤄졌는데 전북교육청이 이를 왜 몰랐느냐"며 "엄밀히 말하면 교사의 성폭행이 아니라 교육청과 학교의 성폭행이다"고 질타했다.

    노 의원은 "교육감은 이 사건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하고 사건을 인지하지 못한 장학관을 징계하라"며 "해당 학교의 교장과 성추행을 했다가 퇴직한 기간제 교사도 고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안의 한 중학교 교사가 학생 성추행 의혹을 받다 사망한 사건에 대해서는 학생인권센터로 화살이 쏟아졌다.

    성추행 의혹을 받다 사망한 부안의 한 중학교 교사의 미망인이 24일 국정감사가 열린 전북교육청 2층 회의실 앞에서 침묵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임상훈 기자)

     

    사망한 교사의 미망인은 국정감사가 열린 전북교육청 2층 회의실 앞에서 '억울한 죽음을 꼭 밝혀 달라'는 피켓을 들고 침묵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학생들은 학교에 낸 진술서와 탄원서를 통해 추행이 없었고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하고 있다"며 "학생과 숨진 교사 간의 문제는 끝났는데 학생인권센터가 무리한 조사로 해당 교사를 자살로 내몬 것 아니냐"고 다그쳤다.

    이어 "학생인권센터에 전문성이 결여되고 좌편향적 인물이 많아 일부 학부모는 폐지를 주장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그대로 운영하겠다"고 맞섰다.

    국민의당 장정숙 의원도 "숨진 교사는 30년의 교사생활 동안 단 한차례 징계 없이 성실히 임해 왔다"며 "학생인권센터의 편향된 조사 결과를 전북교육청이 그대로 받아들였다"고 비판했다.

    한편 보조교재에 대한 의원들의 지적도 이어졌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의원은 "전북교육청이 펴낸 '탈핵으로 그려보는 에너지의 미래'라는 책자를 보면 원전과 원자력 에너지에 대해 잘못된 것이라고 비판하는 등 편향적 교육을 하고 있다"며 "학교는 운동이 아닌 교육을 하는 곳인데 교육감은 왜 운동을 하려드느냐. 잘못된 책자를 당장 수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승환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원자력에 대한 교육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교재라고 생각한다"며 물러서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