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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하긴한데 서비스 호감도는 별로"…종합검진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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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리하긴한데 서비스 호감도는 별로"…종합검진 만족도 조사

    (표=한국소비자원 제공)

     

    종합건강검진에 대해 소비자들은 이용 편리성은 높게 평가하지만 서비스 호감도는 상대적으로 만족도를 덜 느끼는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5개 종합병원의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해 종합검진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73점(5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는 삼성서울병원 3.77점, 서울대병원 3.76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3.72점,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 3.70점, 서울아산병원 3.69점의 순이었다.

    ‘검진서비스 이용편리성(평균 3.91점)과 직원서비스(3.86점) 만족도는 비교적 높았고 서비스호감도(3.64점)와 검진상품 다양성 및 가격적정성(3.68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건강검진 기관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1.2%가 '검진결과의 정확성'을 꼽았다. 또한 건강검진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78.8%로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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