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시공한 지하철 2‧6호선 합정역의 초역세권 복합몰인 '딜라이트 스퀘어'가 새로운 문화마케팅을 선보여 화제다.
딜라이트스퀘어와 교보문고 합정점, 마포한강푸르지오는 연결통로의 소유주인 서울교통공사의 동의에 힘입어 이번에 지하철 연결통로 개선 디자인을 시공하였으며, 그 결과로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문화상업시설의 새로운 형식의 관문(Gate)이 탄생했다.
새로워진 지하철 연결통로의 전반적인 테마는 교보문고의 책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딜라이트 스퀘어의 문화공간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책과 휴식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으로 표현됐다.
우선 합정역 8번출구와 인접한 초입에는 서가를 좌/우/상단에 3면 시공해 Book Tunnel을 형상화했다. 이 서가에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도서와 함께 입점업체 로고를 Face out(책의 표지를 정면으로 배치) 형태로 표현했다.
북터널 다음구간에는 상가 이용객들이 만남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Artwall과 벤치, 조명 Tree 등을 배치하고 상가 입점업체 촬영사진들을 배치해 입점업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Stairway to the Fantastic DELIGHT'라는 주제로 시공된 상가입구 트릭아트에 서면, 주인공은 계단을 통해 미지의 세계로 올라가는 착각에 빠지게 된다. 그 옆으로는 '잭과 콩나무'처럼 나무줄기를 통해 환상의 세계로 내려가는 착각에 빠지게 되는 트릭아트와 '다람쥐에게 먹이를 주는' 트릭아트가 시공되어 있다.
딜라이트 스퀘어 관계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복합문화상가로서 새로운 구성과 문화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며 "합정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연인들과 30~40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MD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약국/메디컬/동물병원/애견샵/뷰티샵/패밀리레스토랑/치킨호프/일식전문점 등 교보문고의 시너지를 누릴 임차인을 추가로 유치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