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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최우수 항공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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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최우수 항공사 선정

    사회공헌활동, 인재개발, 환경정책 및 시스템 항목에서 높은 평가 받아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1일 서울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행사' 에서 9년 연속으로 국내 항공업종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기준이다. 국내에서는 2009년부터 한국생산성본부가 국내 상위 200대 기업에 대해 평가를 해오고 있다.

    주요 평가 항목은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환경성과, 사회공헌 등 공통항목과 산업별 특성이 반영된 산업별 항목으로 구성되며, 아시아나항공은 특히 ▲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 환경정책 및 시스템 ▲인재개발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나눔, 교육, 환경, 문화 4가지 분야로 구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으며 특히 사회공헌 활동의 대표 브랜드인 '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서 교육자재 기부뿐 아니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의 직접 현지 방문 등 '정서 교류'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 단축 항로 이용 ▲ APU 사용 ▲ 최적 비행계획 수립 등 연료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노력이 인정을 받아 9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그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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