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다산신도시 불법 분양권 거래 무더기 적발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다산신도시 불법 분양권 거래 무더기 적발

     

    ◇ 다산신도시 불법 분양권 거래 무더기 적발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한 아파트 분양권들을 불법 거래한 당첨자와 공인중개사, 알선 브로커 등이 무더기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주택법 위반 혐의로 전매 브로커 48살 A 씨 등 54명과 분양권 당첨자 91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6월부터 8월까지 남양주 다산신도시의 한 아파트 분양권 91채를 불법으로 거래해 37억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경찰, 의정부 사고 크레인 분해 후 정밀조사

    지난달 10일 5명의 사상자를 낸 의정부 아파트 공사현장 타워크레인 사고를 수사하는 경찰이 오늘부터 사고 크레인을 분해해서 정밀 조사합니다.

    특히, 부러진 크레인이 제조된 지 30년이 넘은 것으로 확인돼 부품의 노화가 사고에 영향을 미쳤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합니다.

    경찰은 원청 현장 관리자와 하도급 업체 관계자 등 모두 5명에 대해서는 출국을 금지시켰습니다.

    ◇ 화성시, 서울방면 전세버스 6대 추가 투입

    경기 화성시가 오늘부터 오전 출근시간대에 동탄1·2신도시에서 서울로 향하는 전세버스 6대를 추가로 투입했습니다.

    추가 투입되는 버스는 M4403 2대, M4108 1대, M4130 1대, 직행좌석버스 6002번 2대입니다.

    이번 버스 추가 배치는 버스 운전사의 휴식시간 보장이 강화되면서 버스 운행횟수가 기존보다 10%가량 감소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 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 16~31일 수능 특별 이벤트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모든 수험생에게 64%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에버랜드는 2만 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 구간 운영하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를 포함해 만 5천 원으로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우대를 받으려면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능 수험표나 수시 합격증 등과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됩니다.

    ◇ 경기도, 9일 '중장년&시니어 일자리박람회'

    경기도는 오는 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7년 중장년 & 시니어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과 시니어 세대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안정된 노후생활 영위 지원을 목적으로 열립니다.

    80개 구인 기업은 100여 개의 부스와 채용공고 게시판을 설치하고 구직자들과 1대 1 현장 채용 상담을 진행합니다.

    ◇ 고양시, 17일 원어민 영어교실 '페스티벌'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원어민 영어교실 수강생들과 함께 '영어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동 주민센터에서 한 팀씩 선발된 32개 팀이 노래·연극·연설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입니다.

    고양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팀을 선정해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 4팀, 인기그룹 1팀 등 모두 10개 팀에게 수상할 예정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