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보라카이 바닷속에서 스쿠버다이빙 즐겨요

여행/레저

    보라카이 바닷속에서 스쿠버다이빙 즐겨요

    보라카이다이어리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다이빙코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보라카이다이어리 제공)

     

    눈부신 태양과 에메랄드 빛 바다, 아름다운 해변을 가진 휴양지 보라카이의 숨겨진 매력은 바로 유리알처럼 투명한 바닷속이 아닐까. 형형색색의 열대어와 고운색의 산호초가 어우러져 보라카이의 물밖 풍경만큼이나 아름답다. 그래서 스킨 스쿠버 다이빙은 보라카이에 왔다면 꼭 한번 체험해 봐야 할 액티비티로 꼽힌다.

    보라카이는 작은 섬이라는 특수한 환경으로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가 발달되어 있는데 그중 스킨 스쿠버 다이빙이 인기가 높다.

    스킨 스쿠버 다이빙이란 물 속에서 호흡할 수 있게 해주는 수중 장비인 ‘스쿠버(Scuba, 수중 자가 호흡기)’를 가지고 잠수해 바다 속을 즐기는 대표적 수중 레포츠로, 몇 년 전만 해도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레포츠였으나 다이빙 체험이 비교적 쉽고 경제적인 동남아 해외여행 시장이 커지면서 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쿠버 다이빙도 점차 친숙한 해양 레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체험다이빙코스는 두시간 동안 아름다운 보라카이 바다속에서 스쿠버다이빙도 즐기고 동영상과 사진까지 받을 수 있다(사진=보라카이다이어리 제공)

     

    보라카이에서 즐기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은 바다 속까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에머랄드 빛 바다와 그 안에 담겨진 산호초와 열대어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이다. 또한 스쿠버 다이빙에 대한 전문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자가 체험하기에도 적합한 ‘체험 다이빙’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8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

    보라카이 ‘체험 다이빙’ 코스는 보통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코스로 진행되며, 한국인 전문 다이빙 강사의 지휘 아래 이론교육, 실제 물에서의 실습, 스쿠버 다이빙 체험 순으로 과정이 구성돼 있다.

    각 순서별로 대략 30~40분씩 소요되며 수중에서 다이빙 체험을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제공하니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제격이다.

    보라카이에서는 3일이면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사진=보라카이다이어리 제공)

     

    다이빙의 매력에 푹 빠져 현지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자격증 코스에 지원하면 된다.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코스는 국내에서도 취득할 수 있지만 필리핀 보라카이와 같은 동남아 지역에서의 취득이 국내보다 저렴하고 여행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자격증 코스는 최소 3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니 여행계획을 짤 때 기간도 고려해야 한다.

    자유여행전문 보라카이다이어리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보라카이의 바다속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2시간 코스의 ‘스킨스쿠버 체험다이빙’ 상품 예약을 받고 있다. 스킨스쿠버 체험 동영상과 사진도 상품에 포함되어 있다.

    이밖에도 스쿠버 다이빙 상품과 마사지, 액티비티 등을 묶어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묶음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보라카이로의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하자. 자세한 사항은 보라카이 다이어리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보라카이다이어리(www.boracaydiary.com)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