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용 신형 포르테를 앞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기아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7일(현지시간) 현대차그룹 옌타이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중국 전용 준중형 세단 신형 '포르테'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신형 포르테의 중국 현지 판매명은 '푸뤼디(福瑞迪 : fu rui di)'로 중국에서 축복을 대표하는 두 글자인 '福(복 복)'과 '瑞(상서로울 서)'와 '나아가다, 이끌다'라는 뜻을 지닌 '迪(나아갈 적)'을 합쳐 만들었다.
신형 포르테의 외관은 리어 범퍼 하단에 크롬 가니쉬를 추가해 고급감을 더했고, 내장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슈퍼비전클러스터,인조가죽시트를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또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신형TPMS(자동차 스스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안전사양을 확대 적용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감마 1.6 MPI 단일 엔진에 6속 MT /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부드러운 변속감과 승차감,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갖췄다.
특히 신형 포르테에는 중국 합자사 최초로 바이두사의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 맵오토(Baidu MapAuto)',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度秘) OS 오토(Duer OS Auto)' 등이 구현됐다.
둥펑위에다기아 소남영 부사장(총경리)는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포르테는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첫번째 준중형 스마트 패밀리 세단"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공간, 스마트한 사양은 물론 경제성과 실용성까지 겸비하여 중국 신세대 가정을 위해 새로운 인터넷카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9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포르테는 지난 10월까지 총 50만4천302대가 판매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기아차는 디자인 개선과 사양 확대 적용, 최첨단 신기술로 무장한 신형 포르테를 앞세워 '빠링허우(80년 이후 출생) 세대'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