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표팀 조금 더 응원해 주세요" 주장 기성용의 당부



축구

    “대표팀 조금 더 응원해 주세요" 주장 기성용의 당부

    콜롬비아전 승리로 자신감 회복, 월드컵까지 유지가 관건

    기성용은 콜롬비아전 승리로 축구대표팀 모두가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까지 축구팬의 더 큰 응원을 당부했다. 이한형기자

     

    “선수들이 자신감 많이 얻었죠. 월드컵에 가서도 좋은 경기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평가전에서 손흥민(토트넘)의 멀티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신태용 감독 부임 후 5경기 만에 거둔 첫 승리다. 콜롬비아전 승리는 단순히 결과보다 최근 끝 모를 하락세에 그쳤던 대표팀이 처음으로 반등할 기회를 얻었다는 점에서 중요했다. 결과뿐 아니라 내용 면에서도 만족할 만한 경기였다는 점은 두 배의 기쁨이었다.

    4-4-2 전술로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13위 콜롬비아를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묶었던 ‘신태용호’의 주장 기성용(스완지 시티)은 “오늘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뛰었다”면서 “다른 어떤 경기보다 조직적으로 잘 맞았고 지난 4일 동안 준비한 것을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잘 보여줬다”고 승리 비결을 꼽았다.

    이어 “(강호를 상대하는) 이런 경기는 기회가 많지 않다. 그래서 월드컵 본선이라고 생각하고 경기했다”면서 “우리에게는 남은 한 경기 한 경기가 소중하다. 경기 전 팬들께 좋은 경기 보여주자고 다짐했는데 말로만 그치지 않고 그라운드에서 보여준 선수들도 고맙다”고 덧붙였다.

    기성용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콜롬비아를 상대로 지난 4일간 준비한 대로 경기장에서 맹활약한 동료 모두를 승리의 비결로 꼽았다. 이한형기자

     

    기성용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선 콜롬비아를 상대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준 비결로 4-4-2 전술을 활용하며 전방부터 적극적으로 수비에 가담한 점을 꼽았다. 기성용은 “사실 공격을 포기하더라도 수비를 먼저 신경 쓰자고 했다. 우리보다 뛰어난 팀을 상대로 당연한 것”이라며 “공격수들도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기회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오랜만에 맛보는 기분 좋은 승리지만 기성용은 오히려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았다. 그는 “이런 모습을 얼마나 꾸준하게 보여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면서 “여기서 만족할 것이 아니라 부족했던 모습도 있으니까 그런 부분을 채워가는 것이 중요하다. 월드컵까지 꾸준하게 이런 경기력을 가져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축구대표팀을 대표해 기성용은 최근 ‘당근’보다는 ‘채찍’이 더 컸던 많은 축구팬에게 한 가지 부탁을 남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