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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프렌즈, 中 '광군제' 특수…영유아 완구 1위·매출 46억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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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프렌즈, 中 '광군제' 특수…영유아 완구 1위·매출 46억원 달성

    브라운·코니 인형 500개 예판 시작 30초 만에 완판…1시간 만에 20억 돌파

    (사진=자료사진)

     

    라인프렌즈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 하루에만 4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라인프렌즈는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11일 광군제 당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에서 영유아 완구류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 글로벌 인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광군제 티몰 행사에 참가한 라인프렌즈는 3년 연속 영유아 완구류 부문 판매 1위에 오르며 중국 내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라인프렌즈는 판매 시작 직후 1시간 만에 20억원을 돌파하는 등 지난해 광군제 매출 대비 100% 이상 성장한 실적을 달성하며 중국 현지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광군제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라인프렌즈 제품은 백참인형, 보조배터리 등으로 각각 1만개, 6000개 이상 판매됐다.

    또한 온라인 전용 브라운과 코니 제품, 정글 브라운 시리즈 제품 등 라인프렌즈의 경쟁력이 돋보이는 캐릭터 상품도 상해와 북경 등 대도시 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광군제 행사 전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 이벤트에는 브라운, 코니 인형 제품 500개가 30초만에 모두 예약 완판 되는 등 행사 전부터 라인프렌즈 제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쇼핑 이벤트인 광군제 행사에서 꾸준한 매출 상승은 물론 예상을 뛰어 넘는 인기로 준비한 주요 제품이 완판됐다"면서 "앞으로도 라인프렌즈의 주요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브랜딩과 캐릭터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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