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文정부, 망나니 칼춤 고마 해라…많이 묵었다"



국회/정당

    홍준표 "文정부, 망나니 칼춤 고마 해라…많이 묵었다"

    "국정원을 대북 협력국으로 바꾸고 있어…기관 의미 없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5일 현 정부의 적폐청산 활동에 대해 "이제 망나니 칼춤을 멈추고 나라의 미래를 생각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재선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검찰이 전직 국정원장 3명 모두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선거로 탄생한 정부가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보복과 코드인사로 나라 전체를 혁명군처럼 지배하는 건 망나니 칼춤에 불과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많이 먹었으면 그만하는 게 맞다"고 했다.

    홍 대표는 "저들은 국정원의 이름을 또 바꾼다고 한다. '완장부대'들의 주장에 따르면 국정원은 이제 범죄정보원, 동네정보원이 됐는데 이를 유지하는데 무슨 수조 원의 세금이 필요한가"라며 "그들 주장대로라면 차라리 국정원을 해체하고 통일부에 대북 협력국 하나 새로 만들어서 운영하는 게 맞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과거 좌파정권 10년 간 국정원을 '대북 협력국'으로 운영했고, 다시 우파정부 10년 동안 대북 감시 통제기구로 바꿔놨다"며 "그런데 이제 또 다시 대북 감시 통제기구인 국정원을 대북 협력국으로 바꾸는 과정에 있다. 그렇게 된다면 국정원이라는 게 사실상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의 CIA나 FBI는 정권이 바뀌어도 인적구성이나 조직, 하는 일이 전혀 바뀌지 않는다. 그 기관들은 나라를 위해서 존재하기에 4년 짜리 정부가 그 기관에 손을 대지 못하도록 하는 건 불문율"이라며 "5년 짜리도 안 되는 정권이 나라의 연속성을 망치고, 이제 모든 것을 완장부대가 인민재판하듯 상황을 몰고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