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女 쇼트트랙 쌍끌이' 심석희-최민정, 10월 MVP



스포츠일반

    '女 쇼트트랙 쌍끌이' 심석희-최민정, 10월 MVP

     

    한국 여자 쇼트트랙을 쌍끌이하는 심석희(20·한국체대)와 최민정(19·성남시청)이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기분좋은 상을 받았다.

    둘은 15일 2017 MBN 여성스포츠대상 10월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를 앞둔 미디어데이가 열린 서울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심석희와 최민정은 지난달 ISU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에서 심석희가 1000m, 최민정은 1500m에서 금메달을 따냈다. 2018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다.

    심석희는 "서로 경쟁을 통해 발전하고 있어서 좋다"면서 "(최)민정이가 동생이지만 나보다 뛰어난 부분이 있어서 배우는 점도 많다"고 말했다. 최민정도 "언니가 경험이 많아 보고 배우는 게 많다"면서 "월드컵 경험을 통해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화답했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최윤희 한국여성스포츠회장은 "세계 최강이면서도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는 두 선후배의 모습이 아름답다"면서 "평창올림픽에서 나란히 다관왕에 올라 국민을 기쁘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2012년 제정된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의 발전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국내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12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대상 등 8개 부문 수상자에 대해 시상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